2025. 4. 8. 13:23ㆍKotlin
학습할 내용
1. 앱에서 LiveData 및 MutableLiveData 사용방법
2. ViewModel에 저장된 데이터를 LiveData로 캡슐화하는 방법
3. LiveData에서 변경사항을 관찰하는 관찰자를 추가하는 법
4. 레이아웃 파일에서 결합 표현식 작성법
실전 시작앱 개요
Unscramble 솔루션 코드를 활용합니다. 이 앱은 글자가 섞인 단어를 표시하여, 플레이어가 단어를 추측하도록 합니다. 플레이어는 횟수 제한 없이 올바른 단어를 맞추는 게임입니다.
현재단어, 플레이어 점수, 단어 수는 ViewModel로 저장합니다. 하지만 새로운 점수 및 단어는 앱의 화면에 반영되지 않습니다. 이 CodeLab에서는 LiveData를 사용하여 누락된 기능을 구현합니다.
Livedata란?
LiveData는 수명주기(Livecycle)을 인식하고, 데이터의 변화(Observerble)를 관찰할 수 있고, 데이터를 저장하는 클래스입니다.
[환경]
IDE : Android Studio
언어 : Kotlin
[도움]
1. 응원 댓글은 글 쓰는데 힘이 됩니다.
2. 공감도 글 쓰는데 힘이 됩니다.
3. 광고 한번 클릭 해주시면 힘은 두 배가 됩니다.
4. 혹시라도 부족한 부분이 있다면 덧글로 남겨주세요. 남기시면, 더 나은 글을 쓸 재료가 됩니다.
[reference]
ViewModel과 함께 LiveData 사용하기 : https://developer.android.com/codelabs/basic-android-kotlin-training-livedata?hl=ko#0
android-basics-kotlin-unscramble-app 의 GitHub 링크 : https://github.com/google-developer-training/android-basics-kotlin-unscramble-app/tree/starter
GitHub - google-developer-training/android-basics-kotlin-unscramble-app
Contribute to google-developer-training/android-basics-kotlin-unscramble-app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.
github.com
'Kotlin' 카테고리의 다른 글
| [코루틴] 효율적이고, 빠른 경험을 주는 동시성(Concurrent) 구현하기. (0) | 2025.05.26 |
|---|---|
| [코루틴] 윈도 어플리케이션 실전 사용을 위한 준비물 2 (0) | 2025.05.24 |
| [코루틴] 윈도 어플리케이션 실전 사용을 위한 준비물 1 (0) | 2025.05.03 |
| [코루틴]작업 캔슬하지 못하게 하기 (0) | 2025.04.30 |
| [Kotlin][MVVM] 2. 실전 MVVM 합니다. (1) | 2025.04.12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