1. 실전 MVVM 합니다.

2025. 4. 8. 13:23Kotlin

728x90

학습할 내용 

1. 앱에서 LiveData 및 MutableLiveData 사용방법 

2. ViewModel에 저장된 데이터를 LiveData로 캡슐화하는 방법 

3. LiveData에서 변경사항을 관찰하는 관찰자를 추가하는 법 

4. 레이아웃 파일에서 결합 표현식 작성법 

 

실전 시작앱 개요

Unscramble 솔루션 코드를 활용합니다. 이 앱은 글자가 섞인 단어를 표시하여, 플레이어가 단어를 추측하도록 합니다. 플레이어는 횟수 제한 없이 올바른 단어를 맞추는 게임입니다. 

현재단어, 플레이어 점수, 단어 수는 ViewModel로 저장합니다. 하지만 새로운 점수 및 단어는 앱의 화면에 반영되지 않습니다. 이 CodeLab에서는 LiveData를 사용하여 누락된 기능을 구현합니다. 

Livedata란?

LiveData는 수명주기(Livecycle)을 인식하고, 데이터의 변화(Observerble)를 관찰할 수 있고, 데이터를 저장하는 클래스입니다. 

 

[환경]

IDE :  Android Studio 

언어 : Kotlin

 

 

[도움]

 

1. 응원 댓글은 글 쓰는데 힘이 됩니다.

2. 공감도 글 쓰는데 힘이 됩니다. 

3. 광고 한번 클릭 해주시면 힘은 두 배가 됩니다. 

4. 혹시라도 부족한 부분이 있다면 덧글로 남겨주세요. 남기시면, 더 나은 글을 쓸 재료가 됩니다.

 

 

[reference]

 

ViewModel과 함께 LiveData 사용하기  :  https://developer.android.com/codelabs/basic-android-kotlin-training-livedata?hl=ko#0

android-basics-kotlin-unscramble-app 의 GitHub 링크 : https://github.com/google-developer-training/android-basics-kotlin-unscramble-app/tree/starter 

 

GitHub - google-developer-training/android-basics-kotlin-unscramble-app

Contribute to google-developer-training/android-basics-kotlin-unscramble-app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.

github.com

 

 

728x90